공의경계 애니메이션을 보다가 그대로 빠져버려서 애니 삼매경에 빠져 있다. 원래 취향 상 TV 시리즈보단 OVA 시리즈를 좋아하는 편인데 확실히 이번 공의경계의 퀄리티가 아주 좋은 편이었기 때문에 이런 취향이 굳혀지게 된듯하다.

OVA로 즐긴 작품 중에서 기억에 남는 건 아무래도 톱을 노려라 2 가 아닌가 싶다. 건버스터를 재미없게 본 터라, 기대도 안 했는데 실제로 보고 나서 한동안 멍하니 빠져있었다. (뭐 그렇다고 감동을 했거나 한 건 아니다. 그냥 마음에 들었을 뿐)

나는 애니던 영화던 취향 타는 게 심한 편인데 멜로물은 절대 보지 않고, 뻔한 코미디물도 상당히 싫어한다. 이상하게 좀 시리어스한 내용을 좋아한다. 스릴러 라던가 미스터리 라던가….

매체를 즐김에 가장 중요한 건 재미라고 봤을 때, 내 취향은 내가 생각해도 이해가 잘 되지 않는데…. 뭐랄까. 간편하고 단순한 즐거움보단 오래 가슴에 남아 있는 카타르시스를 느끼고 싶달까….

그렇다고 너무 울적한걸 좋아하는 건 아니다. 요즘에 접한 매체들 대부분이 주인공이 중2병인 찌질이들인 경우가 많은데 이런 작품은 정말 보기도 싫어질 정도로 안 좋아하는편. 그리고 모에모에 라거나 열혈열혈 이런 작품도 별로 좋아하진 않는다. (예외는 그렌라간)

애니 얘기로 돌아가면 원래 곤조를 좋아하는 편이었는데 망해서 좀 기분이 싱숭생숭하다. 군대 가기 전에만 하더라도 나름 잘나가는 회사인거 같았는데….  그러고보니 ATLUS도 망하고…. 내가 좋아하는 회사들은 죄다 망하는 것 같네.

곤조가 망해서라기 보단, 곤조 다음이지만 그래도 좋아하던 BONES나 가이낙스 작품을 보는데, 아직 그렌라간->비밥->공의경계 같은 취향의 작품들이 안 나타나 는 것 같아 아쉽다.

사실 여태 애니메이션을 최종화까지 본건 어렸을 때부터 본 만화를 포함해도 100편정도인데…. 그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아무래도 무한의 리바이어스가 아닌가 싶다. 이후에 이만한 작품을 찾지 못하는 건지, 만들 사람들이 없어진건지….

개인적으로는 리바이어스가 리메이크 되었으면 하지만, 그런 작품들이 더 많이 나왔으면 하는 마음도 든다…. 요즘 작품들은 죄다 모에모에라서 보는 사람 손발이 오그라드는 게, 좀 아쉽다. 물론 그게 상업적으로 유리하니까 그런 작품들이 나오는 거겠지만….

'SilvereR's Story > ⓢ Dai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그 오브 레전드  (0) 2011.11.29
새해를 맞이하여 뻘소리..  (0) 2010.12.31
나태해졌네..  (0) 2010.10.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