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시절 일이다. 당시엔 정말 할일이 없고, 그렇다고 시간이 잘가는것도 아니라서 무언가에 열중하고 싶었다. 나는 원래부터 뭔가 끄적끄적 거리는걸 좋아했고, 덕분인지 글쓰는 능력만큼은 남들에게 지지 않을 자신이 있었기 때문에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했었다. 사실 블로그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네이버나 이글루스에서 조금씩 해왔지만, 당시 블로그 내용은 거의 오덕문화쪽 블로그였기 때문에; 이왕이면 뭔가 기억이 날때 마다 까먹지 않게 기록하기 위한 블로그를 만들고 싶었다. 그리고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네이버나 이글루스 보다, 서버도 좋으면서도 가입조건이 있어 나름 레어성(?)이 있는 티스토리를 선택했다.

 

인간은 모두 무엇인가를 모으고 싶은 욕망을 가지고 있다. 그것이 돈,힘 아니면 명예일 경우가 많지만, 그런 큰 것들이 아닌 작은것 (예를 들면 우표라던가, 게임CD라던가, 책이라던가)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욕망일 것이다. 나의 경우는 블로그를 통해서 내가 해온 일들을 저장하여 나중에 추억거리로 남기고 싶었다. 영화나 책, 혹은 애니메이션을 보고 감상문을 적는다던가, 게임을 클리어하는 동영상을 찍어 블로그에 올린다던가 하는 그런 일상적이면서도 평범한 목표를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나란 인간에 본질은 '게으름' 이기 때문에 당연히 처음 시작과는 달리 얼마 안되서 귀찮음을 느끼고 블로그 관리를 하지 않았다. 뭐 지금 당장 근성만 발휘된다면 약 2년간에 봤던것들, 혹은 해왔던 것들을 블로그에 담는것도 어려운것은 아닌데, 귀찮아서 미루다 보니 더 귀찮아져서 관리를 안하고 있다.

 

얼마전에 내 블로그가 해킹된 적이 있었다. 한 6개월 전쯤인데, 블로그에 접속하니까 이상한 광고 배너만 뜨고 글 내용도 바카라 어쩌고 저쩌고가 되어있길래 스킨까지 싹 갈면서 다시 만들었는데, 요새 네이버라던가 다음이라던가 자꾸 해킹이 되는데, 이유를 알지 못하겠다. 좀비 컴퓨터가 된건지, 아니면 네이버나 다음이 중국산에 해킹을 당하기라도 한건지..

 

어찌 됬던 간에 잡스러운 글 하나 남긴다. 대충 끄적거린 글이지만 나중에 읽어보면 무언가 남는게 있을지도 모르고, 다시 관리하게 될지도 모르고..

'SilvereR's Story > ⓢ Dai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동안 너 때문에 행복했단다.  (0) 2012.01.08
리그 오브 레전드  (0) 2011.11.29
새해를 맞이하여 뻘소리..  (0) 2010.12.31

+ Recent posts